컴퓨터

윈도우 파일 복사 0x800701E3 에러

라온ing 2022. 10. 6. 17:35
반응형

 

 

 

오류 0x800701E3 발생!!

 

 

파일을 복사하는데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면, 시도해 볼만한 방법들!

 

 


 

 

디스크 검사

 

해당 디스크에서 오른쪽키를 누르고 '속성'을 들어갑니다.

 

 

상단의 '도구'로 이동 후 '검사'를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의 창이 뜨는데, 바로 "드라이브 검사" 눌러줍니다.

 

 

"검사 중..." 창은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완료된 창을 보시면 저는 문제가 있다고하네요ㅠㅠ

문제가 없는 분들은 다시 복사를 시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닫기'를 눌러줍니다.

 

 

'닫기'를 누르면 이전 단계에서 봤던 창이 다시 나타납니다.
('드라이브 검사 및 복구' 항목이 추가 생성됩니다.)

아래창에서 어떤것들을 들어가도 이전 단계와 동일합니다.

전 실패했으니,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명령 프롬프트

 

키보드의 윈도우 키 누르시고, 'cmd' 입력하시면 아래처럼 자동 검색이 됩니다.

바로 "관리지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줍니다.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에서 "sfc /scannow"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sfc /scannow
(위 내용을 복사한 다음 아래 명령창에서 '오른쪽 키' 누르면 자동 입력됩니다.)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고, 복구되었다고 뜨네요.
하지만, 이어서 다음 단계도 진행합니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위 내용을 복사한 다음 아래 명령창에서 '오른쪽 키' 누르면 자동 입력됩니다.)

 

 

마찬가지로 몇분 소요됩니다.
완료되면 재부팅해서 복사가 되는지 다시 시도 바랍니다.

 

 


 

 

디스크 포멧

 

해당  디스크에서 오른쪽 키를 누르고 '포멧'을 선택합니다.

 

 

"빠른 포맷"을 체크 해제 해주세요.
베드섹터의 상태/수량에 따른 시간차가 많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저는 일단 마지막의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디스크 포맷"으로 복구됬습니다.

 

10일정도 포맷 중이다가, 꺼졌습니다.
다시 20일정도 포맷 중이다가...ㅠㅠ
업데이트, 실수로 창 닫거나 종료 등의 방법으로
10회 이상의 재포맷을 진행을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디스크에 큰 피해는 없었는것 같네요.
처음에는 20일해도 완료되지 않던게,  이제는 금방 끝나 버려요.
포맷할때마다 디스크의 일부분이 고쳐졌기에 오래 걸릴부분이 없나봐요.
베드섹터 검사 프로그렘에서도 이제는 검색이 되지 않아요.

반응형